태극기(국가상징)

블루시티 거제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
검색
사이트맵
본문 시작

보도자료

홈 > 소통참여 > 거제미디어 > 보도자료

  • 페이스북으로 현재페이지 공유하기
  • 트위터로 현재페이지 공유하기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거제시,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 연장 신청
작성자 김민지 등록일 2019/03/14
대체택스트
담당부서 일자리정책과
담당 일자리정책담당
연락처 055-639-4144
첨부
내용

거제시는 오는 44일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지정기간 연장을 통해 침체된 조선산업 활력 회복과 지역의 고용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 연장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거제시는 조선업 불황에 따른 구조조정 등의 여파로 각종 고용동향 지표가 악화돼 지난해 45일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됐으며, 그 간 지역경기 회복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고용사정이 호전되지 않아 지정기간 연장 신청을 하게 됐다.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은 1년이지만,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 동안의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증가율이 전국 평균보다 낮은 경우 고용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기간을 1년 범위에서 연장할 수 있다.

거제시는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 연장신청을 위해 지난달부터 고용노동부 통영지청 협의와 경상남도 노사민정협의회 심의를 완료하고 지난 8일 고용노동부에 연장 신청서를 제출했다.

 

김인태 경제산업국장은 조선산업 불황에 따른 기능 인력 유출로 수주를 하더라도 인력 수급이 적기에 되지 않아 이중고를 겪고 있는 실정이라,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 연장을 통해 고용불안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공보담당   
담당자
김민지 (☎ 055-639-3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