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국가상징)

블루시티 거제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
검색
사이트맵
본문 시작

보도자료

홈 > 소통참여 > 거제미디어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거제시, 거제사랑상품권 환전은행 확대
작성자 김민지 등록일 2019/06/20
대체택스트
담당부서 조선경제과
담당 지역경제담당
연락처 055-639-4116
첨부
내용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당초 15개소였던 거제사랑상품권 환전 은행을 이달 초 6개소 추가 지정해 21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거제사랑상품권은 NH농협은행 거제시지부, 출장소, 장평지점, 옥포지점, 거제축협, 지역농협(장승포농협본점,장승포농협장승포지점,일운,동남부,거제,둔덕,사등,하청,장목,연초)을 비롯해 새로 지정된 신현농협 본점, 장평, 중곡, 수양, 고현, 상문지점에서도 환전이 가능해졌다.

 

신현농협은 거제 인구가 밀집된 곳에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가까운 은행을 두고도 멀리 떨어진 은행을 방문해야해 불편을 겪던 가맹점 주들은 신현농협 모든 지점이 환전은행으로 지정됨에 따라 더욱 편리하게 환전 업무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환전은행 지정을 위해 오래전부터 협의를 해오던 신현농협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거제사랑상품권 가맹점 확대에 보탬이 될 뿐 아니라 나아가 상품권 유통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설 명절을 맞아 거제사랑상품권 특별할인판매를 진행하여 약 2개월 만에 100억 원을 판매하였으며,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4월부터는 5% 할인판매를 진행 중이다.

 

또한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지역에서 소비하기 운동을 전개하고 관내 기관 및 단체와 양대 조선소에 협조공문을 발송, 소속직원 및 회원들이 상품권 구매에 동참하여 지역에서 소비하기 운동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지역경제 회복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공보담당   
담당자
김민지 (☎ 055-639-3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