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국가상징)

블루시티 거제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
검색
사이트맵
본문 시작

보도자료

홈 > 소통참여 > 거제미디어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거제시,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 청신호!
작성자 김민지 등록일 2019/10/23
대체택스트
담당부서 산림녹지과
담당 산림복지담당
연락처 055-639-4353
첨부 정상에서본대상지전경.jpg (1787 kb) 전용뷰어
대상지입구(서당골).JPG (7695 kb) 전용뷰어
내용
거제시,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 청신호! 이미지
거제시,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 청신호! 이미지

거제시는 지난 1018일 산림청의 남부권 국립난대수목원현장 및 서류평가에서 대상지로 적격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18일 실시된 현장실사와 서류·발표 심사에서 기준 점수인 70점을 상회해 내년 실시되는 국립난대수목원 기본구상 및 타당성 용역의 평가 대상지로 선정됐음을 의미한다. 국립난대수목원 유치를 위한 1차 관문을 통과한 셈이다.

 

이 결과는 거제시가 2009년부터 난대수목원 조성을 위하여 기본계획 수립과 끊임없는 거제시장의 중앙부처 방문 건의, 시의회의 대정부 건의, 대상지내 사유지 매입, 진입로 확보를 위한 도시계획시설 결정 고시, 산림청 현장평가 철저한 사전준비 등 꾸준히 노력한 결과이다.

 

산림청에서는 2020년 기본구상 및 타당성 용역을 추진하여 최종적으로 대상지 확정할 계획이다.

 

국립 난대수목원은 산림청 기후대별 수목원 진흥 기본계획에 따라 난·아열대 산림 식물자원 연구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남부권에 조성되는 국책사업이다.

 

수목원에는 상록활엽수원, 난대연구림 등 난대수종전시원, 방문자센터, 식물자원 및 복원 지원시설, 교육 및 연구시설 등이 들어선다.

 

 

거제시는 그동안 국립난대수목원 유치를 위해 범시민 추진협의회 구성을 시작으로 결의대회, 서명운동, 길거리캠페인, 걷기대회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열기가 대상지 적격 판정에 큰 기여를 했다.

 

변광용 시장은 국립 난대수목원은 조선산업 불황으로 지쳐있는 거제시민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이며 시민들의 힘으로 이루어낸 성과라며 추후 절차에 따라 수목원 최종 유치까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공보담당   
담당자
김민지 (☎ 055-639-3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