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통ž참여 > 거제미디어
거제미디어게시판
거가대교 관광지 조성사업 10월 착공
작성자 김석규 등록일 2015/07/30
대체택스트
호수 87호
지면명 5면
첨부파일 해양관광테마파크조감도(거가대교관광지).bmp (5396 kb) 전용뷰어
내용
거가대교 관광지 조성사업 10월 착공

거제시와 한화호텔&리조트가 추진하고 있는 거가대교 관광지 조성사업이 올해 10월 착공될 것으로 보인다.

한화그룹 인사발령에 따라 새로 부임한 심경섭 한화호텔&리조트 대표이사가 지난 710일 거제를 찾아 권민호 거제시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권 시장은 거가대교 관광지 조성사업은 거제시의 체류형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핵심적인 사업이라면서 “10월 착공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심경섭 대표이사는 이 사업은 그룹차원에서 10여 년 만에 추진하는 신규 사업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리조트를 거제에 건설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10월 착공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화답했다.

한화측은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실시설계를 진행 중으로 도로 등 기반시설에 대한 설계를 우선적으로 실시해 진입도로를 먼저 조성하고, 2017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기간 단축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거제시와 한화는 8월 실시협약 체결을 통해 사업추진 방식, 사업자와의 권리·의무관계, 사업범위 등 구체적인 사항을 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거제시는 관광지 지정부터 조성계획승인, 토지매입, 지난 6월 말 경남도지방토지수용위원회의 수용재결 승인에 이르기까지 사업 추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 분묘이장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고, 무연분묘 2기는 이달 말 입찰 공고할 예정이다.

거가대교 관광지는 장목면 농소리 산1번지 일원 111672부지에 1930여억 원을 들여 콘도미니엄, 컨퍼런스센터 및 관광안내소, 마리나, 워터파크 등으로 오는 201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거제시 북부권의 관광인프라 확충은 물론 세계적인 관광휴양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목록
 페이스북, 클릭 시 새창열림 네이버블로그, 클릭 시 새창열림 인스타그램, 클릭 시 새창열림
거제시청 055-639-3000